본문 바로가기

중고등학교 행정 실무

중학교 고등학교 개별 모둠 학습지 활동지 평가지 양식 폼 (첨부파일 다운로드)

  중고등학교 교사가 직접 제작하는 활동지(학습지) 양식입니다. 해당 양식을 그대로 평가 질문으로 바꾸어, 수업 전 진단 평가 혹은 수업 중 형성 평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양식에는 각 교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예시가 작성되어 있습니다. 개별 활동지 같은 경우는 대학 논술과 같은 형식의 탐구 활동이 가능하게 제작하였고, 혹은 계열적 질문을 통해 학생들에게 고등사고능력을 배양시키고자 하는 경우에는 모둠 활동지에 그 예시를 적어놓았습니다. 모둠 활동지의 내용을 개별 활동지에 넣어서 활용하셔도 됩니다. 기본적인 지식을 설명하거나 이해하는 활동까지 제작할 수 있고, 나아가 탐구형 자료를 제시하여 자료 분석을 바탕으로 하는 적용 또는 분석의 지적 능력까지 배양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. 개별 활동지 부분에는 (가)~(라) 등의 다양한 자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적 수준까지 포용할 수 있습니다. 

 

중학교 고등학교 개별 모둠 학습지 활동지 양식 폼.hwp
0.02MB

 

  연구수업 및 공개수업 등은 중학교, 고등학교 뿐만 아니라, 사범대학교나 교직이수 및 교육대학원 등 대학 이상의 수업에서도 학생들이 있다고 가정하는 마이크로티칭(발표 수업, 임상 장학)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 교수님께 잘 만들었다고 칭찬 들었던 양식입니다. 위 양식을 사용한 모든 교직 과목 및 전공 수업은 A+를 받았습니다. 학교 내에서는 공개 수업, 연구 수업, 동료 장학, 임상 장학(수업 장학)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. 

  학원 및 과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. 내신 대비 및 수능 대비, 학력평가 대비 등 다양한 수업을 준비함에 있어, 학생들에게 자료 탐구형 문제 또는 계열적 질문을 통한 탐구 문제 등을 위해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자료입니다. 학원 같은 경우에는 대입 논술 양식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. (가)~(라)를 읽고, 제시된 발문과 연결시켜 다양한 견해를 도출하게 만드는 사고형 추론 수업을 기반으로 할 때 위 양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