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감상문

어떤 사람 - 신동집

마지막으로 한번 더 별을 돌아보고

늦은 밤의 창문을 나는 닫는다

어디선가 지구의 저쪽켠에서

말 없이 문을 여는 사람이 있다

차겁고 뜨거운 그의 얼굴은

그러나 너그러이 나를 대한다

나직이 나는 묵례를 보낸다

혹시는 나의 밤을 헤매일 사람인가

그의 정체를 나는 알 수가 없다


다음 날 이른 아침 창문을 열면

또 한번 나의 눈을 대하게 된다

어디선가 지구의 저쪽켠에서

말 없이 문을 닫는 그의 모습을

나직이 나는 묵례를 보낸다

그의 잠을 이번은 내가 지킬 차롄가

그의 밤을 내가 지향없이 헤매일 차롄가

차겁고 뜨거운 어진 사람은

언제나 이렇게 나를 만난다

언제나 이렇게 나와 헤어진다


 ㅡ 신동집, 어떤 사람



 난 새벽을 좋아한다. 너의 아침을 준비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. 소중한 너의 하루, 그 시작을 위해 나는 무언가 준비를 하고 싶다. 그렇게 준비한 하루는 '우리'의 하루가 된다. 난 일찍 잠들기도 좋아한다. 늦게 잠드는 너가, 내 밤을 지켜주기 때문이다. 너가 지켜주는 나의 밤은 외롭지 않다. 슬프지 않다. 괴롭지 않다. 그래서 고맙다. 고마운 만큼, 난 내일도 일찍 일어나서 너의 아침을, 우리의 아침을 준비한다.

'감상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해바라기의 비명(碑銘) - 청년화가 L을 위하여 ㅡ 함형수  (0) 2019.02.24
부치지 않은 편지 - 정호승  (0) 2019.02.24
겨울 편지 - 이해인  (0) 2019.02.24
겨울의 환 - 김채원  (0) 2019.02.24
찰밥 - 윤오영  (0) 2019.02.24